제1회 프랑스 식도락 축제(Fête de la gastronomie)
제1회 프랑스 식도락 축제(Fête de la gastronomie)
2011-07-27 13:58:11
일시: 2011년 9월 23일
주제: 대지(la Terre)
이제 매년 프랑스의 가을, 9월 23일은 맛있는 향으로 물들게 된다.
관광부 장관 프레데릭 르페브르(Frédéric LEFEBVRE)는 “지금까지는 식도락이 우리의 삶과 크게 밀접해 있어 미처 축제로까지 이어지지 않았지만, 2011년 9월부터는 모두 함께 프랑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식도락 행사를 마련했다”며 축제의 취지를 밝혔다.
프랑스 식도락 축제는 매년 6월 21일 전국적으로 열리는 음악 축제(Fête de la musique)와 마찬가지로 누구나 거리로 나와서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구성 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지난 2010년 ‘프랑스 요리’가 유네스코 세계 무형 문화재로 지정된 것에 대한 첫 번째 주요 결과물로 볼 수 있다.
올해 주제는 인류와 분리 해서 생각 할 수 없는 ‘대지(la Terre)’로 선정되었다.
프랑스 전역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1. 주최: 흘레 & 샤또(Relais & Châteaux)
행사명: 5가지 전국적 행사
행사 내용
-셰프의 비밀: 셰프들은 대중에게 그동안 감춰졌던 프랑스 레시피 공개
-프랑스 포도밭의 보물: 흘레 & 샤또 (Relais & Châteaux)의 소믈리에들과 함께하는 와인 시음회
-럭셔리 메뉴: 전국 흘레 & 샤또 (Relais & Châteaux) 레스토랑에서 특별 메뉴들을 획기적인 가격으로 제공
-풀밭 위의 식사: 고성 정원에서 펼쳐지는 피크닉
-모든 방문객에게 요리사 모자 제공
2. 주최: 뒤카스 그룹(Groupe Ducasse)
행사명: 모두 레스토랑으로 - 여러분의 초대손님은 곧 우리의 초대손님
행사 내용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 모두 레스토랑으로 Tous au restaurant » 행사가 펼쳐진다. 식도락 축제일인 23일에는 행사의 정점을 찍는다. 특별 행사로는 « 여러분의 초대손님은 우리의 초대손님 »이 마련되어 모든 음식점에서 한가지 메뉴를 주문하면 한가지 메뉴가 무료로 제공된다.
3. 주최: 프랑스 상인 연합회
행사명: 프랑스 전 지역의 시장에서 맛보는 수프
행사 내용
-프랑스 1000 여곳의 시장에서 이번 축제를 위해 지역 특산물을 대표하는 수프를 선보일 것이다. 이 수프들은 미식 축제에서 손수 제작한 머그컵에 담겨 무료로 제공된다. 올해는 특별히 식도락 축제가 열리는 첫 해이기 때문에 시식한 수프의 레시피와 함께 머그컵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4. 주최: Servair
행사명: 파리 국제공항에서 펼쳐지는 시식행사
행사 내용
-축제 당일 파리 오를리(Orly)공항, 샤를 드 골(Roissy CDG)공항의 주요 터미널에 시식 코너들이 마련된다. 이곳에서 각종 지역 특산물들을 시식해볼 수 있다.
5. 주최: 프랑스 제과 제빵 연합회
행사명: 스페셜 빵 ‘fête de la gastronomie’
행사 내용
-프랑스 전역의 제과 제빵점에서 이날의 스페셜 빵 ‘fête de la gastronomie’을 찾아볼 수 있다. 이 빵은 프랑스 제과 제빵 연합회가 세기의 레시피들을 바탕으로 고안한다고 한다.
6. 주최: 마틸드 드 레코태(Mathilde de l’Ecotais)
행사명: 깊은 맛을 찾아 떠나는 여행
행사 내용
-9월 23일, 식도락 축제를 기념하여 프랑스 재무성 베르시(Bercy)에서 포토그래퍼 마틸드 드 레코태(Mathilde de l’Ecotais)의 현대 사진전이 열린다.
7. 주최: 미셸 빌뮈르(Michèle Villemur)
행사명: « 문화와 식도락 코스 »
행사 내용
-미셸 빌뮈르는 식도락 도서를 여러 차례 집필한 프리랜서 기자이다. 그는 9월 23일 축제의 일환으로 « 문화와 식도락 코스 » 행사를 파리의 주요 음식 명소(Le Sensing, Les Ambassades, Taillevent, Prunier, la Brasserie Julien...)에서 연다.이 행사 동안 일반인들도 역사적인 명소들을 방문할 수 있으며 식도락 도서 작가들과 등장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8. 주최: 쌀롱 뀌지네, 아뜰리에 데 셰프(Salon Cuisinez et l’Atelier des Chefs)
행사명: 식도락 랠리
행사 내용
-진정한 요리의 보물을 사냥하기 위해 파리를 휘젓는 시티헌터들. 4명이 한 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팀들은 파리 구석 구석을 다니며 총 10단계 미션을 통과해야 한다. 식도락에 관한 수수께끼들을 모두 풀어낸 뒤 어마어마한 상품들이 기다리고 있는 최종 목적지에 도착해야 한다.
8월 20일부터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총 50개의 참가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사이트 www.salon-cuisinez.com www.atelierdeschefs.fr
9. 주최: 바이올리니스트 제이 베른펠드(Jay Bernfeld)가 이끄는 Fuoco E Cenere
행사명: 열정
행사 내용
-9월 23일, 제이 베른펠드(Jay Bernfeld)가 이끄는 연주팀 Fuoco E Cenere의 콘서트가 열린다. 한 시간에 거치는 이들의 연주가 흐르는 동안 셰프는 대중 앞에서 공개적으로 음식 준비를 한다. 공연이 끝나고 누구나 셰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10. 주최: 부르고뉴(Bourgogne) 관광 안내 사무소
행사명: 부르고뉴에서의 ‘색다른 피크닉’
행사 내용
-부르고뉴 관광 안내 사무소는 식도락 축제를 위해 ‘색다른 피크닉‘을 준비한다.
이 피크닉은 ‘색다른’ 장소(포도밭, 역사유적 앞, 항구 등)에서 진행된다.
11. 주최: 프랑스 서남지역 특산물 ‘Maison Delpeyra’과 프랑스 유명 요리학교 ‘Atelier Guy Martin’
행사명: « 서남지역의 재발견 »
행사 내용
-전국 아마추어 요리사들이 푸아그라와 바이욘 햄(Jambon de Bayonne)을 재료로 최고의 레시피를 만드는 대결을 한다.
12. 주최: Cuisinez.com
행사명: 인터넷 레시피 대회
행사 내용
-요리 소셜 네트워크의 일인자, cuisinez.com 에서 식도락 축제를 위해 최고의 레시피를 가리는 대회를 온라인 상으로 연다. 1등으로 선정되기 위해 다양한 부분을 다룰 수 있다(요리 강좌, 앞치마, 요리도구 등)
출처 : 프랑스 관광청
댓글 0
1/24, 총 글수 : 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