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지엥 유혹하는 고품격 PASSAGE 들
파리지엥 유혹하는 고품격 PASSAGE 들
2012-11-03 11:07:30
좌우에 상가들이 들어선 <Passage>들은 대부분 19세기 초에 건설된 것으로서, 사회적으로 중요한 한 자리를 차지하였으며, 이미 들어선 상가들의 고품격 덕분에 사회적으로도 성공을 거두어, 파리지엥을 비롯 유럽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오늘날 이들은 별난 상가들로, 진귀한 예술품들을 파는 엔틱 골동품처럼, 때로는 쓰이지 않는 낡은 것들은 파는 마치 벼룩시장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한다.
Galerie Vivienne
4, rue des Petits-Champs (2e), Ⓜ Bourse
1823년 건설. 생기 있는 갤러리들중의 하나이다. 환한 빛을 끌어들이는 색 유리창들 아래로 지하와 지상의 중간에 걸친 것 같은 반달 모양의 창문들과 파리의 여러 아파트들을 장식한 이탈리아 출신의 Facchina에 의해 디자인 된 모자이크를 발견할 수 있다. 1826년 부터 문을 연 오래된 책방(45와 46번지, la maison Petit Siroux), 천 가게, 35번지에 위치한 <A Priori Thé>라는 찻집 등을 찾아 볼 수 있다.
Galerie Colbert
6, rue Vivienne (2e), Ⓜ Bourse
1826년에 문을 연 이곳은 Galerie Vivienne과 이어져 있으며 전시회, 세미나 혹은 회의를 주최하고 있는 국립 도서관에 소속되어 있다. 원형 건물에 위치한 강당에서는 음악회가 열리기도 한다.
Passage Choiseul
23,rue St-Augustin (2e), Ⓜ Quatre-Septembre 1827년에 일반인에게 개방된 곳; 앞서 소개한 두 갤러리들보다는 저렴한 가격 대. 많은 옷 상점들과 환상적인 보석상들 그리고 인쇄상들, le théatre des Bouffes-Parisiens의 뒷 모습을 우리는 볼 수 있다. 이 곳은 작가인 Louis-Ferdinand Céline에 의해 알려지기 시작하였으며 그가 어린 시절을 이곳에서 보냈으며 그의 <Mort à crédit>작품 안에서 이 곳을 배경으로 삼기도 하였다.
Passage des Panoramas
11, bd. Montmartre (2e), Ⓜ Rue-Montmartre
파리 최초의 진정한 Passage. Zola의 소설 Nana에서 묘사되기도 한 이곳은 여러 개의 갤러리로 구성되어 있다.
오래된 양장점들을 찾아 볼 수 있으며 전화카드나 우표수집가들의 모임 장소이기도 하다.
Passage Jouffroy
10, bd. Montmartre (2e) Ⓜ Rue-Montmartre
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하며, 오늘날 이곳은 동양의 물건들을 취급하는 이색적인 상점들과 곰팡이 냄새가 나오는 오래된 서점 등이 자리잡고 있다. 가끔은 이곳에서 터키 커피나 과자들을 맛 볼 수 있는 즐거움을 가질 수도 있다.
Galerie Véro-Dodat
19, rue Jean-Jacques-Rousseau (2e), Ⓜ Palais-Royal
1826년에 문을 연 이곳은 앞서 소개한 다른 갤러리들 보다 내부 인테리어가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가죽으로 테두리를 장식한 고급 상가들이나 약 간은 유행에 뒤져 보이나 화사함을 간직하고 있는 장난감 가게 <Robert Capia>나 서점 <Gauguin>등이 있다. 또한 검은 색과 하얀 색에 어울려진 금색을 사용한 실내 장식과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광선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Passage Verdeau
6, rue de la Grange-Batelière (9e), Ⓜ Richelieu-Drouot 또는 Rue Montmartre
Drouot 병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며, 고 가구를 사랑하는 이들이나 고 서적(서점으로 <La France ancienne>을 볼 수 있다) 또는 명작이며 오래된 만화책(<Roland buret>이란 상점)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산책 코스로 추천할 만한 곳이다.
Passage du Grand Cerf
145, rue St-Denis (4e), Ⓜ Etienne-Marcel
Grand Cerf에 의해 1825년과 1835년 사이에 건설. 바닥은 대리석으로 높은 아름다운 유리창들 등으로 새롭게 단장한 곳이다. 거의 모든 상점들이 현대적이다.
Passage Brady
18, rue du Faubourg Saint-Denis (9e), Ⓜ Strasbourg-Saint-Denis
1828년에 문을 연 이곳은 레스토랑과 상점들 안에서 인도의 향기가 스며 나오는 곳으로 유명하다.
출처 : 한위클리 http://www.francezone.com/bbs/view.php?id=017&no=4363
댓글 0
1/2, 총 글수 : 25